롯데건설, 웹 어워드 코리아 2020 최고대상 수상
입력
수정
아파트 브랜드 최초로 ‘모바일웹 최고대상’, ‘건설브랜드 분야 최우수상’ 수상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올해 10월 리뉴얼한 롯데캐슬 웹사이트로 모바일웹 최고 대상과 건설브랜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롯데캐슬 웹사이트 리뉴얼 통해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현

롯데캐슬 웹사이트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UX(사용자 경험)의 완성도, 모바일 사용성 등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한 웹 전문가는 롯데캐슬 웹사이트가 “타 건설사 및 아파트 브랜드 웹사이트들과 비교할 때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 및 UX, 콘텐츠 구성 등에서 평가위원단 전반으로부터 높게 평가받았다”며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가 웹사이트를 통해 잘 드러났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웹사이트 방문고객 사용 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을 비롯한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쉽게 눈에 띄지 않는 디테일한 디자인과 UX 요소에도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담고자 했던 것이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살아 숨 쉬는 웹사이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