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시티 고덕, 평택 고덕신도시 중심에 英 테마 스트리트몰

현대엔지니어링과 평택고덕PFV가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영국 테마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을 선보인다. 주거시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660가구) 단지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5층, 총 555실 규모다. 연면적 7만1166㎡로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다.

영국풍의 독특한 테마가 적용되는 패밀리 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 영국 국기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중앙광장 ‘유니언잭 스퀘어’가 마련된다. 영화 해리포터에서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을 테마로 한 ‘킹스크로스’와 비틀스의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 명소 ‘애비로드’도 조성된다. 영국 정원을 구현한 ‘배드포트 가든’ ‘트리니티 가든’ 등 단지 내 조경은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담당할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지상 2~4층, 243실 중 절반에 가까운 118호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한다. 총 676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한다.

이 시설은 중심 메인 도로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있어 인접 지역에서 소비층이 유입될 수 있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로 약 6분 거리에 있다. KTX(예정)·수서고속철도(SRT)·수도권 1호선 열차가 정차하는 지제역에서도 차로 1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다.‘브리티시 고덕’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과 함께 조성돼 고정 수요가 탄탄하다는 평가다. 앞서 인근에 공급된 호반써밋, 금호어울림 등 배후단지 입주민 약 2600가구도 걸어서 상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고덕국제신도시는 1731만여㎡ 용지에 8조1603억원이 투입된다. 인구 14만 명, 총 5만9000가구 등으로 계획된 도시다.

대기업 후광 효과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라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깝다. 삼성전자는 2025년까지 이 일대에 총 6개 공장을 가동할 계획이라는 ‘시스템 반도체 비전2030’을 발표했다. 또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예정)가 내년 준공 예정이다. 브리티시 고덕 모델하우스는 평택 비전동 1102의 2에 마련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