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름답고 건강한 삶 가꿔주는 '바이탈뷰티' 제안
입력
수정
지면C7
2020 한경광고대상 - 화장품부문 최우수상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바이탈뷰티는 오랜 기간 과학적으로 소비자들의 삶을 관찰하고 분석해 탄생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식습관에 딱 맞는 제품을 선보였다. 개인별로 최적화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바이탈뷰티의 대표 제품은 프리미엄 녹차 정제 건강기능식품인 ‘메타그린 골드’다. 이 제품은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포만감이 불편할 정도로 과식을 하거나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했을 때 식후에 메타그린 골드를 먹으면 좋다. 식전에 미리 먹어도 된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섭취할 수 있다.
메타그린 골드는 밥, 라면, 빵 등 고탄수화물을 즐겨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분석해 개발했다. 고당류, 고지방 위주로 식사를 하는 현대인의 삶의 패턴을 고려했다.
메타그린 골드에는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추출물이 들어있다. 또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 뼈를 튼튼하게 관리하는데 필요한 비타민D 등이 함유돼있다. 국내 농산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중 최초로 농림수산식품부의 ‘녹색 기술 제품 인증’을 획득해 믿을 수 있다.무엇보다 녹차 추출물을 넣어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는 점을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식습관을 차근차근 고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점, 고탄수화물·고지방 식품 등을 섭취했을 때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희복 아모레퍼시픽그룹 전무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신진대사 관리를 할 수 있고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