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 BMP, 가요계 변화 신호탄... `2020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

㈜음악형제들의 뮤직브로(muㆍbro) BMP는 지난 11월 새로운 UI 버전 출시 이후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 음원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행사로서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이번 대상에서 뮤직브로는 웹사이트의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 및 직관적인 UX, 콘텐츠 구성과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에서 혁신적인 플랫폼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이번 대상에서 긍정적인 평가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뮤직브로는 최근까지 오픈 베타 서비스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글로벌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 케이팝 팬들을 위한 음반 및 MD 상품 쇼핑몰 등 `케이팝 놀이터`를 선보였다. 이후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BMP(Brother Music Platform)을 개설하고 지난 달 19일 코인원에 정식 등록한 바 있다.

아울러 뮤직브로는 전 세계 신인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한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전문 프로듀서들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음악 인재들을 발굴하며 음악 생태계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뮤직브로는 그간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연예계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으로, 스타브랜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신개념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음악 감상 외 팬과 아티스트가 쌍방향 소통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런칭 자체가 이례적인 만큼 이번 대상 수상이 음악 생태계에 많은 변화가 있길 기대해본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