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x한경 가상자산 투자대회 성료…18일 최종결과 발표
입력
수정
[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이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거래소 빗썸과 지난 3일부터 일주일 간 개최한 '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7일간 치열한 경쟁 펼쳐져
총 상금 3000만원…수익률·수익금 왕 등 4개 부문 시상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거래소와 언론사가 공동 주최한 이번 '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는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 '블루밍비트(앱)'에서 빗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번 투자대회에서는 유독 최상위권에서 열띤 수익률 경쟁이 벌어졌다. 대회 기간동안 세 자릿수가 넘는 수익률을 달성하며 치열하게 1, 2위를 다퉜던 참가자 '잡코인전문가'와 'ㅋㅋ'은 대회 종료 마지막 24시간 동안 무려 100회 가까이 거래하며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대회 최종 결과는 일주일 간 거래내역 검증 및 유효성 여부 판별 절차를 거쳐 오는 18일에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상위권 입상자들의 수익률 비결도 들어볼 수 있다.
수익률을 겨루는 '수익률 대회'와 수익금을 겨루는 '수익금 대회' 부문에서는 각각 1~10위 입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총 상금은 3000만원 규모다.'메이저 6종 거래왕' 부문과 '순입금왕' 부문도 함께 시상한다. 메이저 6종 거래왕에는 대회기간 중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비트코인SV(BSV) 등의 가상자산의 거래금액이 가장 높은 참가자들(코인별 1명씩 총 6명)을 선정, 각 2 ETH를 수여한다.
'순입금왕'은 대회 시작 시점 잔고 대비 100% 이상 순입금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정, 500만원을 입금기여도에 따라 차등으로 나눈다. 자세한 사항은 빗썸 홈페이지 또는 블루밍비트 앱·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