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엔 배스킨라빈스 케이크·굿즈…"메리 배라스마스"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콜라보
홈파티용 케이크 24종 선보여
큐브 등 '숨은 보물' 찾는 재미

'캠핑 폴딩 카트' 등 굿즈도 판매
‘메리 배라스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의 올해 말 캠페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때 한정판 케이크와 굿즈를 내놓고 있다. 올해는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메리 배라스마스’ 캠페인을 선보였다.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신제품과 굿즈를 최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집에서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홈파티엔 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3종이다.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해 움직이는 큐브와 굴뚝, 돋보기 소품 등 숨은 요소를 찾아내는 재미를 담았다.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정육면체의 큐브 케이크다. 케이크 하단 받침대를 좌우로 움직여 열면 케이크 속에 숨겨진 월리 피규어를 만날 수 있다. 눈이 덮인 굴뚝 집 모양의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는 굴뚝을 잡아 올리면 초코볼이 나타난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는 반구 형태의 투명 돔으로 케이크를 덮고 상단에 작은 돋보기 소품을 올린 2단 케이크다. 돋보기로 케이크 띠지에 그려진 월리와 친구들을 찾아볼 수 있다.배스킨라빈스는 이 밖에 ‘월리와 함께 찰칵’ ‘와글와글 크러쉬’ ‘겨울왕국 엘사 프린세스’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11종을 판매한다. ‘퍼즐 와츄원’ ‘골라먹는 와츄원’ ‘엄마는 외계인 케이크’ 등 10종도 선보였다.

월리가 만드는 배라 굿즈

배스킨라빈스는 캐릭터 윌리를 적용한 굿즈도 선보였다. ‘월리 홀리데이 기프트북’과 ‘월리 자동충전식 캠핑 에어 매트’ ‘월리 캠핑 폴딩 카트’ 등이다. 에어 매트와 폴딩 카트는 홈캠핑이나 여행을 떠난 듯한 색다른 재미를 준다.에어 매트는 마개를 열면 공기가 스스로 유입돼 간편하게 충전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 매트를 연결하면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별도 수납 패키지가 있어 휴대성이 좋다. 폴딩 카트는 캠핑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짐을 운반할 때 이용 가능하다. 탁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7일부터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굿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행사 시작 첫날부터 해피 앱이 마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

동화적 상상력 입힌 CF

배스킨라빈스는 배우 이광수와 잼잼이(문희율)를 모델로 만든 크리스마스 TV CF도 공개했다. 지난 11월 27일 티저 광고를 내놓고 이달 11일 본편을 공개했다. ‘월리의 판타지 월드’에서 펼쳐지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다. 재미있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즐기는 잼잼이의 모습과 월리로 변한 배우 이광수를 찾는 재미를 영상으로 담았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올해 말 가족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배스킨라빈스 케이크와 굿즈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