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초등학교 겨울방학위한 완성형 비주얼 학습 시스템 제시

초등학교 겨울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전국 대부분의 학교가 연내 겨울방학에 돌입하게 된다.

대개 겨울방학이 되면 부족했던 과목을 보충하는 기회로 삼는다. 특히 이번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격차가 벌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맞춤형 커리큘럼의 홈스쿨링이 필요하다.이런 가운데 AI 학습시스템으로 학생들 관리가 가능한 와이즈캠프의 ‘비주얼 코칭’이 주목을 받고 있다. ‘비주얼코칭’ AI 학습친구 ‘몰리’를 통해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하고, 학부모 앱을 통해 저장된 학습데이터들을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라이브 화상수업이다.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과목 강의가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하고, 학생들이 한 명씩 돌아가며 질문하고 발표하게 된다. 이는 친구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설명하며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1:1 전화튜터링은 담당선생님과의 통화로 학습에 있어 여러 사항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다.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를 통해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하다 보니 꼼꼼한 학습 관리가 가능하다. 와이즈캠프의 핵심 학습 시스템 중 하나인 ‘비주얼 씽킹’에는 말뼈사전, 개뼈노트, 교과서 글뼈읽기가 있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주어서 저학년도 이해하기 쉽다.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컨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하여 기억할 수 있게 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컨텐츠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정말 중요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프리미엄학습으로는 수학, 영어, 과학을 다루는 체계화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우선 ‘판다수학’은 초등 수학의 모든 과정들을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컨텐츠다. 연산과 교과 개념, 문제유형, 문제풀이, 심화과정 학습을 통해서 수학 마스터가 가능하다. 두두잉글리시는 영어 학습 콘텐츠다. 직접 듣고 읽고 쓰고 말하기 때문에 진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영어의 기본이 되는 파닉스부터 워즈, 리딩, 그래머, 말하기, 쓰기까지 모두 가능하다. 레벨테스트 후 결과에 따라서 수준에 맞는 추천학습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두두영어도서관의 스토리북을 통해 영어책을 읽고 들으며 재미있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다.

오투과학은 실제같은 VR 과학여행 컨텐츠와 교과서에 나오는 실험동영상을 보며 학습할 수 있다. 가상실험 동영상과 재미있는 과학자 이야기를 통해서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측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일수록 밀착관리가 되고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며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코칭과 비주얼씽킹은 개인별 맞춤 홈스쿨링으로 학생들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한편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무료체험 신청 시 스타벅스 커피교환권과 비상교육 수학문제집 1권, 급수 한자문제집 1권을 100% 증정한다. 그 외에도 정우성과 영화 ’담보’의 아역 박소이가 함께한 TV CF 런칭을 기념하여 비주얼 코칭 3가지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와 와이즈캠프 기대평을 작성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약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