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벤처기업청, 창업경진대회 성료!
입력
수정
예비·초기 창업부문 31개팀 수상
![](https://img.hankyung.com/photo/202012/01.24764014.1.jpg)
예비창업 부문에서는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에서 대상 3점, 최우수상 6점, 우수상 12점을 선정했다. 일반부 대상은 <경량화 핸즈프리목발>을 선보인 김민경 씨가 받았고, <메타물질 활용 환자 맞춤형 인솔>를 발표한 김민겸 씨, <소나무 목부를 활용한 정수기>를 발표한 홍설원 씨에게 각각 대학부 대상, 고등부 대상이 돌아갔다최우수상은 △김대경 △술술도감(팀장 오인애) △에어메이트(팀장 백승윤) △판디따(Pandita, 팀장 이시은) △임현빈 △이준형 등이 수상했다. 또, △김태용 △서은지 △EAT FOR(팀장 이윤지) △ADAI(팀장 송은환) △농농(팀장 임다영) △FOV Company(팀장 김규호) △가릉빈가(팀장 박재연) △강민지 △나경도희(팀장 박도희) △이연희 △상금저격단(팀장 이희승) △멩멩이둘(팀장 성도희)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고등부에서 대상을 받은 홍설원(용인흥덕고등학교) 학생은 “사업계획서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와 피드백을 받고자 이 대회에 참가했다”며 “사업적 문제와 마케팅 부분에 대해 재고할 수 있게 피드백을 받았고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기창업 부분 대상은 <비대면을 지원하는 IoT디바이스를 활용한 수학학습시스템>을 발표한 크레아큐브(대표 이정호)가 수상했다.△(주)이톰(대표 김장균) △쿠기(대표 김효섭) △몰딘(대표 김승현)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뮤앤텍(대표 손홍하) △아나프니(대표 신동영) △빈스포크(대표 오성호) △(주)이스턴스카이(대표 변정태) △투엘미디어(대표 신성길) △(주)패스원골프(대표 황진욱) 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시상식 이후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로 된 경기 네트워킹데이 ‘스타트업 Jump Up! Skill Up!’ 행사에서는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경기창업경진대회 수상자 4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이후 창업자 특강과 초청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대회 관계자는 “청년들의 잠재력과 창업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해 시너지가 극대화되도록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