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렉스, '인지도 1위' 칫솔살균기…日·동남아 등 잇단 수출
입력
수정
지면B5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유토렉스(대표 이형영)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칫솔살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토렉스는 고객맞춤형 제품 제공을 위해 약 150여종의 선보이는 동시에 KTR, KCL 등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안전인증과 더불어 5대 세균에 대한 살균력 검증을 받고 출시한다.이 회사는 1999년 자본금 2500만원의 소자본으로 창립했다. 초기에는 가정용 이미용기기를 자체 개발·생산해 시장 유통을 시도했으나 이미 다양한 제품과 기존시장의 브랜드벽을 넘어서기엔 역부족이었다.
더 이상의 은행 대출은 힘들어 졌으며 상황은 점점 악화돼 타개할 수 있는 혁신적 돌파구가 필요했다. 이형영 대표는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을 거듭하다 칫솔살균기를 개발했다.현재 TV홈쇼핑,온라인,오프라인등에서 판매량·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지사 설립 외 이탈리아, 일본, 동남아 등에 많은 수출을 하고 있다. 또한 유토렉스만의 특화된 기술력과 확고한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산업자원부 장관상, 2019년 기술역량 우수기업, 2020년 국세청장상 등 다수의 수상을 이뤄냈다. 이형영 대표는 “앞으로도 정확한 분석과 한 발 앞선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