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소식] 박수근미술관 창작 스튜디오 입주 작가 공모

(양구=연합뉴스) 강원 양구군은 박수근미술관이 운영하는 창작 스튜디오에 입주해 작품 활동을 펼칠 제16기 작가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 분야는 현대미술 전 장르이며 4명을 모집한다.
입주 작가로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 박수근미술관 창작 스튜디오에서 작품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미술관이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지원·협조해야 하며 입주 기간이 만료될 때 일정 수준의 작품을 미술관 측에 기증해야 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는 오는 20일까지 박수근미술관 내 어린이미술관 학예연구실에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 올해 출생아 가정에 축하 선물 증정 (양구=연합뉴스) 인구 늘리기에 힘쓰고 있는 강원 양구군이 올해 출생아 가정에 축하 선물을 전달한다고 5일 밝혔다.
양구군은 올해 1월 1일 이후 자녀를 출생한 부모가 읍면사무소에 출생신고를 마치면 대형 목욕수건 2장과 소형 목욕수건 3장, 인형 1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양구군산림조합은 이를 지원하고자 6일 군청을 방문해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타 시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올해 1월 1일 이후 양구군으로 전입한 세대에게 올봄 나무 나눠주기 행사 때 대추나무 1그루씩을 증정할 예정이다.
양구에서는 2019년 신생아 171명이 태어났고, 지난해에는 156명이 출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