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 건설부문, 통합 건설 브랜드 `OVU(오뷰)` 론칭

-통합 건설브랜드 `오뷰` 론칭…건설사업 차별화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이 통합 건설브랜드 `오뷰(OVU)`를 론칭하고 고품격 건설사업에 나선다.12일 웰크론한텍은 이번에 선보이는 건설브랜드 오뷰(OVU)와 관련해 Outstanding(훌륭한), Open(개방된), Opimal(최적의)과 View(시야, 관점)의 합성어로,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는 훌륭한 공간, 열린 마음을 만들어 주는 공간, 삶의 비전을 실현하는 최적의 공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로고는 알파벳 `O`를 베이스로 내부에서 서로 순환하고 있는 `V`와 `U`의 대칭형 구조로 디자인했으며, 그라데이션 기법을 기반으로 창조성을 상징하는 `Yellow` 컬러와 미래 지향적인 `Sky Blue` 컬러가 결합하여 미래지향적이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이는 ‘공간에 대한 관점의 변화’, ‘삶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의미하며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어떠한 형태의 공간이라도 각각의 지향점에 최적화된 시공을 선보이겠다는 웰크론한텍의 포부가 담겨있다.웰크론한텍은 지난해 동두천 드림아인스빌 아파트에 이어 강릉 코아루 비치테라스, 인천 영종도 오피스텔, 안산시 성곡동 오피스텔, 구로 오닉스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형태의 건축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건설업계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 준공한 구기동 외국인 학교재단 공동주택에서 입주자의 편의성과 생활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시공을 진행해 업계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건물은 2020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일반주거부분 대상과 2020년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차지한 바 있다.건설 부문을 필두로 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온 덕에 웰크론한텍은 2019년도 206위였던 건설사 도급순위가 2020년도 137위로 69계단이나 뛰어 올랐으며, 시공평가액도 2019년도 1,704억원에서 2020년도 1,965억원으로 15% 성장했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오뷰 브랜드 육성과 자체사업 및 투자사업을 통해 건설부문을 고부가가치 사업부문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웰크론한텍 건설부문은 오뷰 브랜드를 적용한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차별성과 우수성을 가진 다양한 건축물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정필IT벤처팀장 jp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