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윤리가 생명이다"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입력
수정
26일 마곡 본사에서 진행홈앤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마곡동 본사에서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윤리헌장을 선포하고 임직원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 원년' 의지 다져
이날 선포식은 지난 12월 제정한 윤리헌장 내용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함으로써 윤리헌장에 대한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 및 건전한 사내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선포식은 윤리경영 원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시청에 이어 임직원들의 윤리 생활화를 다짐하는 윤리헌장 낭독, 윤리강령 선서, 윤리강령 실천서약 순으로 진행됐다.
홈앤쇼핑 윤리헌장에는 `윤리가 생명이다`는 슬로건으로 회사의 가치체계와 재도약을 위한 윤리경영 의지가 반영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신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투명·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한 준법·윤리경영 △임직원 인권 존중 및 품위유지 등이 담겼다.또 임직원 모두가 준수해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이 되는 윤리강령 및 임직원 행동강령도 새롭게 제정했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기업의 윤리경영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윤리헌장을 제정하게 됐다"며 "이번에 제정된 윤리헌장을 임직원 모두가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동수 홈앤쇼핑 윤리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3개월간 윤리위원들이 투명·공정이라는 소명의식을 반영해 이번 윤리헌장을 제정하게 됐다”며 “제정·선포보다 중요한 것은 임직원들의 실천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