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톡 프사, 오늘부터 부장한테는 다르게 보인다

카카오 지갑 이용 대상자에 '멀티프로필' 적용
사생활 기능 강화… 친구에게 특정 프로필 노출
카카오 멀티프로필. 이미지=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28일 대화 상대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기본 카카오톡 프로필 외에 복수의 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친구별로 표시되는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다만 현재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에 한해서만 베타 버전이 제공된다. 지갑 서비스 가입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된다.

모바일 카카오톡 v9.2.0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프로필은 이날 오전부터 순차 적용되고 있으며, 베타 버전 적용 이후 추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카카오 멀티프로필. 이미지=카카오 제공
멀티프로필은 기본프로필 외에 추가로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다. 원하는 프로필 생성·편집·삭제가 가능하다. 이용자가 설정한 멀티프로필을 특정 친구가 보도록 설정하면 해당 친구는 카카오톡 이용시 설정된 프로필만 볼 수 있다.멀티프로필 사용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탭(첫번째 탭) 내에서 가능하다. 친구 목록 가운데 '생일인 친구' 상단에 '내 멀티프로필' 설정 공간이 나타난다. 이를 누른 뒤 원하는 친구를 지정하고 멀티 프로필을 생성하면 된다.

멀티프로필은 카카오톡 친구 관계가 아닌 경우 기존 기본 프로필이 적용된다. 멀티프로필을 삭제하면 해당 멀티프로필의 지정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이 기본프로필로 변경된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