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결제! 진에어, '스마일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항공권 예매
항공권 예매 시 적립한 스마일캐시도 현금처럼 사용 가능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해 고객 이용 편의성 증대 기대
진에어(www.jinair.com)가 3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Smile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고객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은행계좌와 연동하여 6자리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이용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에서 원하는 여정 선택 후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이후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만 거치면 항공권 예매가 완료된다. 또한 항공권 예매 시 기존에 적립한 스마일캐시도 현금처럼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2015년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네이버페이, 페이코, 페이북, 페이팔, 토스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국내외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건수가 2019년 대비 약 8%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진에어는 "스마일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뉴스제공=진에어,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