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중국 #역린 건드린 호주, 와인 관세 무려 200%
입력
수정
#알잘딱깔센 ♪ 이어폰을 귀에 꽂으세요 !.![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세계 주요 이슈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전해드립니다
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알잘딱깔센' 뉴스래빗에서 세계 주요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이용주 크리에이터와 함께 진행하는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다는 신조어처럼 '알잘딱깔센', 이슈 속 꼭 알아야 할 키워드를 뽑아 쉽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알잘딱깔센'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중국과 호주의 무역갈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8년 중국의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5G 기술을 배제한 데 이어 지난해 4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지에 대해 국제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양국 간의 관계가 악화하기 시작했죠.
중국은 호주에서 수입하는 물품에 반덤핑 과세를 부과하기 시작했는데요. 그중 호주산 와인에는 최대 212%의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중국은 호주 와인의 가장 중요한 수출 시장이죠. 관세가 200%나 오르면서 호주 와인 산업이 위험에 처하자 호주의 우방 국가 의원들이 '호주산 와인 마시기'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이용주 크리에이터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