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건강친화기업’ 인증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국내 제약∙바이오社 최초 건강친화기업 인증 및 장관상 영예

임직원 건강증진 활동과 건강친화 문화조성 통해 정부 포상 성과
‘예방부터 치료까지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기업 미션을 지닌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임직원들의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있어서도 남다른 노력을 인정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1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식’에서 건강친화기업으로 인증되고 동시에 관련 우수 기업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과 함께 장관상을 수상한 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최초다.건강친화기업 인증은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직장 내 근로자 건강증진을 위해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고 모범적으로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을 시상하는 제도다. 인증은 경영방침, 직원만족도 등 5개 분야 22개 심사항목과 근로시간 준수, 산업안전보건위 운영 등 16개 인증기준을 충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현장평가 등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쳐 부여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판교 본사와 안동 공장 모두에서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다양한 건강친화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실제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구성원 대상 독감, 대상포진 등 무료 예방접종 프로그램 실시 △구성원 수요 조사를 통한 비만, 금연, 걷기 등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장려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확대 및 정례화와 같은 차별화된 건강문화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회사의 건전한 건강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인 초등학생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 ‘행복방파제: 씈(SK)싹씈싹 스쿨’을 실시하고 SK디스커버리 주요 계열사들과 함께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이번 건강친화기업 인증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3년 간 △취업포털 내 인증기업 전용 채용관을 통한 우수인재 채용 △정부 인증제도 참여시 가산점 부여 △건강친화인증 로고 사용 △관련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법무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 김창신 SHE 담당은 “대한민국 대표 제약∙바이오 기업으로서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들의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는 것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과 같은 의미”라며 “앞으로도 직장 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해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건강친화기업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앞서 국내 최고 수준의 생물보안 및 안전관리 역량을 입증하며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시험·연구용 LMO(유전자 변형 생물체) 안전관리 우수기관 장관상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생물보안 관리 우수기관 장관상을 수상, 잇단 정부 포상의 영예를 누렸다.

뉴스제공=삼성전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