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도 '구호' 입는다…세련美 더한 요가복 첫 선

삼성물산 패션부문
이제 운동할 때도 ‘구호’를 입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브랜드 구호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성을 갖춘 요가복 캡슐 라인을 최초로 선보였다. 재택근무, 홈트레이닝 등 실내 활동과 가벼운 외출이 일상이 된 트렌드를 반영했다.구호가 선보인 요가복은 구호 특유의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브라톱, 레깅스 등에 신축성, 복원력,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나일론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했다.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배색, 절개 포인트를 줘 날씬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구호의 요가복은 홈트레이닝, 필라테스, 실외 러닝 등 다양한 운동 시 착용 가능하다. 맨투맨, 조거팬츠 등 캐주얼 의류와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구호는 근거리 외출 시 ‘투마일웨어’로 입기 좋은 캐주얼 의류도 선보였다. 경량 소재의 롱·크롭 점퍼를 비롯해 배색 장식을 더한 맨투맨, 스포티한 감성의 배색 카디건, 은은한 광택감의 조거팬츠 등이다.이현주 구호 팀장은 “구호의 감성을 사랑하는 소비자를 위해 미니멀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요가복부터 다양한 종류의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상품까지 지금 가장 필요한 옷을 내놨다”고 말했다.

구호의 요가복과 투마일웨어 캡슐 라인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과 한남 플래그십스토어 등 주요 매장에서 판매한다. 요가복을 포함해 올봄 신상품을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요가복 파우치를 준다.

구호는 봄시즌 모던 컴포트 슈트 ‘에딧 라인’도 선보였다. 스트라이프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팬츠 셋업은 이탈리아 원단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날씬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그레이와 네이비 컬러의 은은한 체크 패턴을 적용한 울 혼방 싱글 재킷·팬츠 셋업, 올 블랙 컬러의 울 혼방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와이드 팬츠 셋업, 칼라가 없는 디자인으로 간결함이 돋보이는 트위드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와 페플럼 디테일로 볼륨을 살린 중간 기장 스커트의 조합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이 밖에 블라우스와 롱스커트를 셋업으로 입은 듯한 디자인에 타이 넥으로 포인트를 더한 원피스 등 독특한 매력의 원피스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