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로 아늑하고 모던하게…꿀잠 부르는 신혼 침실 어때요?

고급스러운 '라노떼' 침대
호텔식 인테리어에 어울려

부부 수면습관 서로 달라도
매트리스 혁신 기술로 꿀잠 보장
무광의 금속 느낌으로 침대 테두리를 구성한 ‘라노떼’
호텔식 인테리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신혼 생활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침실 또한 호텔 감성이 느껴지도록 연출하는 부부가 늘고 있다. 침실의 본질적인 목적인 수면의 질을 위해선 매트리스 선택이 중요하다. 둘이 나란히 누웠을 때 한쪽이 뒤척인다고 해도 반대쪽의 흔들림은 없는지, 신체 하중이 고르게 분포되는지, 스프링에서 소음은 발생하지 않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국내 침대업계 1위 에이스침대는 세계적인 매트리스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호텔식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 감성 침실의 필수품, 라노떼

에이스침대의 ‘라노떼(LANOTTE)’는 이탈리아어로 ‘밤’이라는 의미처럼 이름 그대로 아늑하고 차분한 느낌을 표현한 침대다. 무광의 금속 느낌으로 침대 테두리를 구성했고, 굵은 실로 단단하게 짜낸 원단으로 마감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침대 머리맡 헤드보드 양쪽으로 사이드 패널을 확장할 수 있어 호텔식 인테리어에 어울린다.라노떼의 특징은 1208㎜의 높은 헤드보드다. 세로 패턴으로 마감 처리된 등받침에는 볼륨감이 있어 침대에서 편리하게 책을 보거나 휴대폰을 볼 수 있다. 오염에 강한 독일 브랜드 발수 코팅 원단이 액체를 흡수하지 않고, 흘러내려 오염 걱정도 없다. 라노떼는 슈퍼싱글(SS), 라지퀸(LQ), 킹(K), 라지킹(LK) 등 4가지 사이즈를 선보였다. LK 사이즈는 타사 동일 사이즈 대비 100㎜ 넓은 1800㎜의 가로 폭이 특징이다.

○매트리스 혁신으로 편안한 수면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
에이스침대는 부부의 서로 다른 수면습관에도 편안한 수면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테크 7’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테크는 에이스침대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적용한 제품이다. 숙면의 방해 요소인 꺼짐, 소음, 빈틈, 흔들림, 쏠림 현상을 최소화한 ‘5 ZERO’ 시스템을 적용해 수면을 돕는다.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한 개의 스프링 상하 부분이 각각 독립형과 연결형 스프링으로 구성된 신개념 스프링이다. 인체 곡선과 체중 분포에 따라 위에서 한 번 부드럽게 맞춰주고, 밑에서 또 한 번 단단하게 받쳐준다. 매트리스 상단에 내장재를 최대로 적용하는 제조 공법을 활용해 외관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함은 물론 하중을 분산해 최상의 쿠션감을 제공한다. 에이스침대만의 기술력으로 생산해낸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로얄 에이스 400은 에이스침대 인기 매트리스 라인인 하이브리드 테크의 상위 모델이다. 로얄 에이스 400은 스프링을 비롯한 첨단 기술력 외 소재의 혁신도 두드러진다. 일반 침대 내장재(폼)와 달리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바이오 폼을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주고, 높은 통기성을 유지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유럽산 최고급 위생 원단인 ‘모스키토 프리 원단’은 집먼지진드기, 세균, 박테리아 등을 방지해 위생적인 매트리스 환경을 만든다. 매트리스의 탄력을 좌우하는 스프링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을 적용했다.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인체와 가장 밀접한 가구인 침대는 품질과 위생이 최우선이다”라는 품질 철학을 가지고 침대를 제조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모든 제품은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만 사용할 뿐만 아니라 매트리스 내부의 중요 소재는 직접 자체 생산한다. 에이스침대는 국내 가구 목재 준수 기준인 E1등급을 넘어 미국 및 유럽 기준인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품질과 안전성을 높였다. 가구에 사용하는 목재 등급은 새 가구 증후군의 원인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에 따라 구분된다.에이스침대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라돈안전 인증은 국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라돈안전센터가 공동 개발한 라돈안전평가모델(RnS)을 토대로 평가하는 세계 최초의 인증제도다. 이 밖에 친환경 상품임을 공인하는 환경마크도 획득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