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dos works' 정식 출시…빅히트·두산퓨얼셀 등도 사용
입력
수정
상장사의 IR업무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 기대IR큐더스가 온라인 IR 통합 솔루션 'kudos works(이하, 큐더스웍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큐더스웍스는 SaaS 기반의 IR 매니지먼트 통합 솔루션으로, 상장기업 IR 담당자의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서비스로 △투자자 소통 및 투자정보 페이지인 IR Page와 △IR 담당자용 IR 업무관리 솔루션 IR Office △투자자 대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IR Tools를 제공한다.IR큐더스 관계자는 "지난해 2월부터 베타서비스한 IR Page는 약 100여개 기업이 가입해 사용 중"이라며 "투자자 및 주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IR Office도 다양한 비대면 IR솔루션과 결합해 IR업무의 효율화를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IR Page는 투자자가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IR담당자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IR Office는 IR담당자의 IR업무를 관리해 주는 솔루션으로, IR담당자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체계화해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 기능은 △기관투자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주주명부 관리 솔루션' △투자자 전화대응 솔루션 '콜 매니저' 등이 있다.
IR Tools는 비대면 IR 솔루션으로 IR컨퍼런스콜, 유튜브 생중계, 웹캐스팅, 영상콘텐츠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실제로 한국조선해양, 두산퓨얼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30여개 기업이 kudos works의 IR Tool을 이용해 실적발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SKC의 경우 kudos works를 통해 국내 최초로 IR컨퍼런스콜과 유튜브 웹캐스팅을 결합한 형태로 실적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준호 IR큐더스 대표는 "IR통합솔루션 큐더스웍스 출시로 상장사 IR 업무가 한 번에 통합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상장기업의 IR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IR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