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코리아,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크림 엠디' 출시
입력
수정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보호메디톡스코리아는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크림 엠디’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메디톡스코리아는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이다.
처방 시 실비 보험 청구 가능
뉴라덤 크림 엠디는 점착성 투명 창상 피복재다.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환경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기관인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 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에 따른 제조 공정 및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된다.
또 병원 및 의원에서 처방받은 경우에는 보험 약관에 따라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다양한 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인증받았다.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KTC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을 받았다. 알레르기와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도 '0'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실시하는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에 대한 유해성분 무첨가 시험도 마쳤다.
메디톡스코리아 관계자는 “뉴라덤 크림 엠디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한다”며 “공인된 기관을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받은 의료기기 제품”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