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골프정복의 길 - 목표를 세워라
입력
수정
대부분의 골프입문자들은 상담을 할때 “한 달에 얼마에요?” “3개월에 얼마에요?”등으로 물어온다.
그러면 반대로 나는 이렇게 질문을 한다. ” 골프를 배우는 목적과 어느 정도까지 배우려고 하는가?”
그것은 그 분의 목표에 따라서 레슨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목표를 세운 기간안에 그 분의 목표가 이루어 질 수 있는지, 또는 그 기간안에 안된다면 얼마의 기간이 더 필요한지를 알고 계획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 부분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골프가 쉽나요? 거의 대부분의 골퍼들은 골프는 어려운 운동이라고들 합니다.
2~3일 정도만 배우고도 조금 다른 동작을 레슨해 들어가면 “골프는 왜 이렇게 어려운가요?”라며 이야기 하는 분들도 더러는 계십니다.
왜 골프만 그렇게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는지는 모르겠어요.
그것은 눈에 보이는 것만 알고 어떻한 계획이나 목표가 없이 무작정 남들이 하니까, 남들이 하라고 하니까, 그냥 한 번 해볼까…..등등 아마도 그래서 더 어렵다고들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우리는 자녀들에게 꿈과 목표를 갖으라고 합니다.
“너는 나중에 꿈이 뭐니? 대학은 어느 학과를…어느 대학을…”
이렇게 목표를 갖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골프에 대한 목표를 갖고 연습도 해야하고 레슨도 받으셔야만 합니다.
레슨받을 시간이 3개월 정도밖에 없다면 지도자와 상담을 해서 본인의 고질적인 습관중 제일 중요한 부분 한가지만이라도 확실하게 교정을 한다던지..
슬라이스를 교정하겠다던지, 숏게임을 좀 더 배우겠다던지, 비거리를 20야드 정도 늘리겠다던지…등등
그런 생각없이 3개월 안에 그냥 스윙을 교정하고 싶은데요? 라고 한다면 그 프로님은 아마도 막막할 것입니다.
투어프로들도 한 부분의 스윙을 교정하는데는 약 3개월 이상이 소요되고 그러고도 그 스윙이 몸에 완전히 익으려면 시간이 더 걸린답니다.
그리고 그 3개월이란 기간은 아마도 아마추어 분들의 3개월과는 많이 차이가 날 것입니다.
프로들은 하루에 약 8시간~10시간 정도는 연습을 합니다. 그렇게 3개월을 한다고 했을때 아마추어는 하루에 한 시간씩 매일 연습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프로와 같은 3개월을 연습하려면 약 2년이란 기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 부분만이라도 확실하게 교정을 해나가는 방법으로 연습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드라이버 스윙이나 아이언 스윙, 어프로치 스윙등은 모두가 비슷하답니다. 어느 관점에서 본다면 전부 똑같다고도 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드라이버 스윙이 잘 않될때 어프로치 스윙을 열심히 연습하면서 스윙의 원리와 이론을 잘 이해한다면 쉽게 교정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목표를 정할 때 언제까지 90타를 깨겠다, 몇월 몇일에 머리를 얹으러 가겠다.
1차 목표와 2차 목표 그리고 최종 목표 등 좀더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연습을 하시는 겁니다.
아무런 목표없이 그냥 연습만 하시는 분들은 절대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연습하시는 분보다 더 잘하실 수 없어요.
목표가 없는 분들은 그냥 시간이 좀 있으면 나오고 바쁘면 연습 안하고 연습을 해도 “내가 왜 이런 고생을 하나”라는 생각과 집중력이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자신이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연습을 하신다면 분명히 골프를 정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김덕환골프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