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골프스윙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척추기울기

골프스윙을 하면서 여러가지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3가지만 기억한다해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레슨 초기에는 공이 그런대로 잘 맞다가 레슨이 거듭될수록 더 잘 안맞는 경우가 있지요.그것은 너무 많은 정보를 머리속에 갖고 그 모든 동작을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골프스윙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초내외입니다.
똑딱똑딱 하는 시간안에 여러가지의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최소한 한 가지 이상은 실현하기가 어렵답니다.골프스윙을 하면서 꼭 지켜야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 동작들을 꾸준히 연습해서 머리로 생각을 하지 않아도 몸이 저절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골프스윙을 하면서 꼭 지켜야 할 3가지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그것은 “척추의 기울기, 머리의 위치, 무릎의 높이”입니다.

위의 내용중에 오늘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척추의 기울기를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골퍼들의 경우에는 바로 이 척추의 기울기가 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의 기울기는 어드레스때와 마찬가지로 임팩트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아마추어 분들은 척추의 기울기가 반대로 되는 경우가 많지요.
위의 사진과 같이 척추의 기울기가 이루어져야 공을 뒤에서 칠수가 있답니다.만약 아래의 사진과 척추의 기울기가 반대로 기울어진다면 반대로 기울어 진다면 그것은 바로 엎어치는 스윙이 되는 것입니다.
올바른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을 시작할때 왼쪽 어깨가 목표방향으로 나가지 않도록 유지하고 머리 또한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나서 클럽을 목표방향으로 던져준다는 느낌으로 하신다면 좋은 자세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스윙을 연습하면서 자신의 등뒤에 카메라를 세워놓고 몇 번에 걸쳐 촬영을 해보세요.
과연 나는 척추의 기울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