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가 센 사람은 없습니다!


이내화의 성공 e야기-17

팔자가 센 사람은 없습니다!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흔히 사람들은 자신의 삶이 잘 안 풀리면 “참 나는 팔자가 사납다.” 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인생에 대한 자신의 태도나 자세 탓보다는 자신이 타고난 팔자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과연 그럴까요? 제가 주장하는 <8(八)字 理論>이란 게 있습니다.




팔자를 아라비아 숫자로 표현하면 <8>입니다. 이 <8>이란 숫자를 가만히 놓고 보면 그 숫자가 뜻하는 바가 실로 의미심장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8>이란 숫자를 뒤집어 보면 <8 -> 8> 이 되고 맙니다. 아무리 해보아도 <8>은 <8>이 되고 맙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모든 게 안 풀리면 팔자소관이라고 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여건이라든가 환경 탓을 합니다.


이쯤해서 <8>이란 숫자를 다시한번 보겠습니다. 이번엔 이 숫자를 뒤집지 말고 슬쩍 눕혀보겠습니다. 무엇이 보이십니까? 무한대를 표시 하는 기호 <∞>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상팔자>라고 합니다. 내 인생의 <8>자를 바꾸는 일은 ‘내 탓’이지, ‘네 탓’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나는 팔자가 센 편이다.” 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도 지금 하는 일로 팔자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자면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이 세상에 팔자가 센 사람은 없습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남 탓’이 아니라 ‘내 탓’입니다.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 210222(crel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