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오! 삼광빌라!'에 나왔던 멋진 오피스, 나도 투자해볼까

가파른 성장세 보이는 공유오피스 분양상품 등장
연 6% 수익 보장에 수분양자 원할 경우 5년 후 환매(원분양가) 조건까지
50명 선착순 공동구매 이벤트 진행 노트북 선물 증정
르본씨앤디가 국내 IT기업 산실인 G밸리 내 대형 지식산업센터 코오롱싸이언스밸리2(지하 4층∼지상 15층)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웍앤코’의 일부 호실을 분양한다.

웍앤코는 1인실~26인실까지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그중 분양대상은 3인실 16실, 4인실 114실, 5인실 12실 등 총 175실이다. 최대 860명까지 입주가 가능한 시설이다. 분양가는 주력 4인실을 기준으로 1억6000만원(VAT별도)으로 책정됐다.르본씨앤디는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수요자를 위해 분양가 기준 연 6%의 확정수익을 보장해 주기로 했다. 대출은 분양가의 40% 가량 받을 수 있어 대출 활용 시 연 수익률은 8% 가량 된다. 여기에 수분양자가 희망할 경우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5년 후 환매(원분양가)도 가능한 옵션을 제공해 수익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공유오피스 분양상품은 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투자자들에게도 낯선 상품인 만큼 파격적인 조건을 준비했다” 며 “내부적으로는 이렇게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가며 분양할지에 대한 많은 이견과 고민이 있었다. 굳이 분양하지 않아도 회사 운영에는 아무 지장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종 결론은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안정적인 조건을 제시하자”는 쪽으로 모아졌다는 후문이다.

웍앤코는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공유오피스로 일반 부동산처럼 호실별 개별등기가 되며 2020년 하반기부터 이미 사무실 운영 영업이 시작돼 많은 기업들이 입주해 사용 중이다.

호텔급 인테리어와 중앙로비 컨퍼런스 룸과 펜트리 공간의 휴게시설 등 인테리어가 뛰어나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오! 삼광빌라’의 촬영장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내부에는 대형 촬영 스튜디오, 다양한 사이즈의 유튜브 촬영실, 독립형 샤워실,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 등 최근 트렌드에 맞는 부대시설도 갖췄다.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1분 거리인데다 2024년 신안산선 개통시 여의도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등 교통호재에 따른 개발 기대감도 크다.공동구매 이벤트도 눈에 띈다. 50명의 공동구매 계약자가 모여 정계약 대상이 될 경우 15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계약자를 소개한 소개자에게도 150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선물한다. (문의 : 02-867-7778)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