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표식용유, 업계 첫 KS 인증마크…안전한 먹거리 실천
입력
수정
지면C3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식용유 부문‘맑고 신선한 해표, 해표 식용유.’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듯한 이 문구는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인 해표 식용유의 광고로 유명하다. 빨간색 하면 해표를 떠올릴 만큼 시각적으로도 차별화돼 멀리서도 다른 제품들과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식용유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해 품질 경영 체제를 확립한 해표 식용유는 참살이, 웰빙 트렌드에 맞춰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등 고급유 및 들기름, 고추맛기름을 출시하는 등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다.
해표식용유는 국내에서 직접 콩기름을 착유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단순히 원료를 수입해 가공하는 것보다 몇 배 더 많은 공정이 요구되지만, 직접 착유한다는 자부심을 토대로 더 좋은 식용유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표식용유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제품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이기 때문이다. 식용유업계 최초로 KS 인증마크를 획득함은 물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실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제품 본연의 품질뿐만 아니라 패키지의 심미성, 편리성, 기능성에 대한 연구를 통해 패키지 개선에도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신 트렌드인 H(history ), A(alone), E(easy), P(premium), Y(young), O(outdoor)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해표 고급유는 해표 식용유의 이미지를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개선해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는 해표식용유의 의지가 담겨 있다. 꾸준한 광고 노출과 브랜드 로고 및 심볼 교체, 패키지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해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해표식용유는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신규 마케팅 방법을 도입해 웰빙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