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나의 세상을 넓혀라` 터보 브랜드 캠페인 전개

글로벌 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가 전기 자전거 라인업인 `터보`에 대한 2021년 브랜드 캠페인 `나의 세상을 넓혀라`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전기 산악자전거 신형 터보 리보(Turbo Levo)를 선보인다. 스페셜라이즈드는 터보 브랜드 캠페인 `나의 세상을 넓혀라`를 통해 라이더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내재된 잠재력을 깨우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각 카테고리마다 터보 자전거 라인업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자전거를 통해 각자가 추구하는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주 목적이다.

터보 브랜드 캠페인은 결국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끊임없는 혁신과 자체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 스페셜라이즈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기자전거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산악자전거, 로드 자전거, 액티브 자전거 전 라인에서 터보 전기자전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형 터보 리보는 개선된 주행 품질, 새로운 인터페이스, 뛰어난 출력과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길어진 리치, 완만해진 헤드 튜브 각, 가팔라진 시트 튜브 각, 짧아진 체인스테이로 더 강력한 다운힐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민첩한 조향 능력도 놓치지 않았다.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따라, 타고자 하는 지형에 따라 6개의 지오메트리로 바꿀 수 있다. 라이더가 타고 싶은 어떠한 스타일과 트레일도 신형 리보와 함께 공략할 수 있다.

신형 터보 리보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마스터마인드 TCU는 더욱 쉽게 파워를 조절하고, 미션 컨트롤 앱을 통해 LCD 스크린을 라이더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 할 수 있다. 신형 터보 리보에 내장된 새로운 스페셜라이즈드 2.2 모터는 라이더 파워의 4배를 증폭해 주며, 내구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신형 터보 리보를 통해 E-MTB의 본질은 모터 파워, 배터리 용량 등의 스펙이 아닌 라이더의 주행 경험에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한편 터보 전기자전거는 미션 컨트롤 앱의 시스템 자가 진단을 통해 자전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사용자에게 현장에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만약 사용자 수준에서 조치가 불가능할 경우, 스페셜라이즈드 클라우드 서버로 진행 내용이 업로드된다. 대리점은 해당 자전거의 시스템을 미리 원격 진단하여 라이더가 대리점 방문 시 서비스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준다.스페셜라이즈드는 터보 리보를 시작으로 산악자전거, 액티브 자전거, 로드 자전거, 각 카테고리에서 터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산악자전거 카테고리에서는 E-MTB의 본질은 모터 파워와 배터리 용량 등 스펙이 아닌 라이더의 주행 경험에 있다는 것을, 액티브 자전거 카테고리에서는 흥겹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것"이라며 "로드 자전거 카테고리에서는 경쟁과 속도가 아닌 더 넓은 세상에 대한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