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803가구 선보여
입력
수정
울산 덕하지구 B1·2블록 총 1947가구 중 803가구 1차 분양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울산 울주군에서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을 열고 공급에 나선다. 약 2000가구 대단지 중 1차로 803가구가 분양된다. 울주군 덕하지구 B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803가구(전용 59~84㎡)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가 일반에 공급돼 로열동·층 당첨 확률이 높다. 향후에 추가로 공급되면 1947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덕하지구는 울주군 청량읍 덕하리, 상남리 일원 총 31만㎡ 면적에 지어지는 도시개발 사업이다. 단지 인근 덕하역에는 오는 10월 부산~울산을 잇는 동해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후에는 부산 해운대까지 10개 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동해고속도로 청량 IC, 31번국도 등을 통해 동해안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덕하역에 동해선 개통 예정,키즈워터파크 커뮤니티시설도 돋보여
비규제지역 내 분양...청약자격, 대출규제 등 상대적으로 덜해
울산 남구 생활권에 속해 차량으로 20분이면 남구 내 번화가인 롯데백화점(울산점), 현대백화점(울산점), 뉴코아아울렛(울산점), 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청량천이 흐르고 이를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가 있다.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울산 남외동 에일린의 뜰을 시작으로 우정혁신도시 1·2·3차, 드림인시티 1·2차, 중산매곡지구,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등 울산에만 6200여 가구를 성공적으로 공급해 왔다.단지는 타입에 따라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주방벽체 및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스마트 오븐, 3구 인덕션, 빌트인 김치냉장고, 의류관리기, 시스템에어컨(4대) 등을 기본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 키즈워터파크, 키즈파티룸, 볼풀장, 캠핑장 등이 마련된다. 농구장, 풋살장,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필라테스장, 사우나 등 운동·여가시설도 조성된다.
아이에스동서는 교육업체와 연계해 각종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교육 플랫폼 업체 야나두와 협약해 2년 동안 온라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울산 현대 축구단과 협약을 통해 초등학생 입주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2년 간 축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은 비규제지역이라 청약 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또 재당첨 제한이 없다. 대출규제도 규제지역보다 덜하다.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삼산로 248에 마련된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