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TV '주식창' 가입 땐 클레이 적립…기사만 읽어도 증정 또 증정

4월 한달간 클레이가 쏟아진다
한국경제신문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연합체인 클레이튼(Klaytn)의 거버넌스 카운슬(GC)에 참여한 것을 기념해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클레이(KLAY) 암호화폐 지급 등의 이벤트를 마련한다. 한국경제TV 한경닷컴 등 한경미디어그룹의 주요 계열사들도 자체 서비스를 기반으로 클레이 증정 이벤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연다.

유료 구독 후 클립 개설하면 3클레이

한국경제신문은 다음달 5일부터 한경 종이신문은 물론 한경의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인 모바일한경을 유료 구독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3클레이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한다. 국내외 암호화폐거래소 등에서 거래되는 클레이(클레이당 4500원가량) 시세를 감안한 현재 가치는 1만3000원을 웃돈다.

신규 및 기존 독자 모두 클레이를 받을 수 있다. 종이신문 구독자는 본사를 통해 신용카드 또는 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한다. 또 클레이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클립(Klip)을 신규 개설해야 한다. 다만 카카오톡 클립 기보유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그러나 이와 관계없이 구독료의 10%가량을 매달 클레이로 돌려주는 ‘클레이 페이백’ 서비스 혜택은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 독자서비스국 관계자는 “1차로 다음달 5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를 여는데, 물량이 한정돼 있는 만큼 조기에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며 “독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가 이벤트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앱 설치해도 1클레이

한경미디어그룹의 일원인 한국경제TV와 한경닷컴도 클레이 이벤트에 동참한다. 한국경제TV는 주식투자 정보 플랫폼인 ‘주식창’과 ‘와우넷’에 가입하는 회원들에게 소정의 클레이를 지급한다. 모바일 유료 앱인 주식창 서비스에 가입할 때는 3클레이를, 웹 서비스 기반인 와우넷에 가입하면 2클레이를 준다.기사만 열심히 읽어도 클레이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다음달 5일부터 4월 한 달간 열리는 이벤트 기간에 한국경제TV 홈페이지에서 매일 지정되는 주요 기사 세 건을 20일 연속 열람하면 하루 0.05클레이씩, 총 1클레이를 얻을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인 한경닷컴도 유·무료 서비스에 대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식투자 실전대회인 ‘한경 스타워즈’ 전문가들의 실시간 트레이딩 내역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유료 서비스에 신규 가입할 경우 3클레이를 받을 수 있다. 또 ‘한국경제’ 모바일 앱을 내려받아 설치해도 1클레이를 획득할 수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