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ETF 등 고객 투자성향 맞춘 포트폴리오

KB에이블 어카운트 지점운용형
KB증권은 개인도 쉽게 자산을 분산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일임형 랩 어카운트 ‘KB에이블 어카운트 지점운용형(이지포트폴리오)’을 추천했다. 일임형 랩 어카운트는 고객이 맡긴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매매와 포트폴리오 조정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그동안 ‘KB에이블 어카운트’는 본사운용형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최근에는 개인별 투자 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맞춤 구성할 수 있는 지점운용형도 출시했다.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해 기대수익률이 동일하면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지포트폴리오는 고객 개개인의 성향과 시장상황, 고객별 요청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산별 투자비중을 설정한다.본사운용 포트폴리오는 KB증권의 하우스뷰에 따른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바탕으로 운용한다. 지점운용 포트폴리오는 고객마다 다른 투자목적, 성향, 기간을 보다 세밀하게 반영해 지점 운용자가 운용한다. 포트폴리오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한 국내외 주식, 수익증권, 채권 및 파생결합증권 등의 다양한 자산이 포함된다.

KB증권이 정한 자격을 갖춘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가 지점운용자가 될 수 있고, 고객은 지점운용자를 통해 본인의 의견을 투자에 반영할 수 있다. 투자 자산의 비중을 조절하고 편입된 자산을 바꿀 수도 있다. 또 포트폴리오를 바꿀 때 지점에 방문하거나 서류를 작성할 필요 없이 지점운용자와 통화만 하면 된다.

이지포트폴리오 고객은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는 월간 포트폴리오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월간 포트폴리오 분석, KB 리서치 자산배분 전략, 글로벌 자금 흐름, 금융시장의 주요 이슈 및 이벤트 등이 포함돼 있다.김유성 KB증권 투자솔루션센터장은 “이지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저금리 환경 속에서 꼭 필요한 포트폴리오 투자를 쉽게 경험하도록 돕는 첫 단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예린 기자 rambut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