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에스에듀, 사고력 수학과 교과대비 결합한 `WHY-G 과정` 오는 6월 론칭

융합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에서 6월 사고력 수학과 교과대비 과정을 결합한 `WHY-G` 커리큘럼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대표적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WHY`와 교과 프로그램 `G`의 결합을 의미하는 WHY-G는 CMS의 24년 사고력 교육 노하우를 갖춘 CMS 영재교육센터와 2021학년도 TOP3 영재학교의 합격생 53%를 배출했다. 현재 과학고·특목고·경시 등 최상위권 입시와 대회에서 높은 실적으로 인정받는 CMS 영재관이 함께 운영한다.WHY-G 과정은 사고력 수학과 교과 수학을 모두 경험하는 CMS에듀의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초등 고학년 학생에게 효과적이다. CMS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의 꽃이라고 일컫는 WHY의 9~15단계 전 과정을 4개 레벨 1년 과정으로 압축했으며, 교과는 3개월에 한 학기 과정을 학습한다. WHY-G 과정을 1년만에 수료하면 CMS영재관으로 자동 승급할 수 있다.

출시 전 진행한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CMS의 사고력 수학과 교과 수업 모두 좋지만, 난이도나 학습량이 부담되었다. WHY-G는 1년 만에 사고력 최종단계까지 모든 주제를 마치고, 그 기간에 영재관의 교과 수업을 진행해 필요한 교과를 충족할 수 있어 비용과 학습효율 모두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는 "지식정보화시대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이성적 사고가 더 중요해졌다. 이를 더 가속할 교육의 이정표가 2025년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이다. 고교학점제에서 우리 아이들은 지식을 암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기만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논리력, 사고력, 융합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이어 "위와 같은 내용이 WHY-G를 만든 배경"이라며 "24년 사고력 교육 노하우와 최상위 수학 콘텐츠를 결합하면 생각하는 힘과 교과 성취도 향상에 엄청난 시너지를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출시에 앞서 진행한 설명회에 학부모 1,200여 명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WHY-G 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 문의는 15개 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