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서울의 새 마이스 콘텐츠를 찾습니다"
입력
수정
서울형 뉴노멀 마이스 콘텐츠 개발 공모전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형 뉴노멀 마이스 콘텐츠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새로운 서울형 전시컨벤션 행사와 연계 관광 프로그램 등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내달 25일까지, 총 상금 2억 사업화도 지원
공모분야는 비대면 기술과 유니크베뉴(회의명소)를 활용한 마이스 콘텐츠, 지속가능한 마이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 3개다.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마이스 콘텐츠 개발은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활용한 전시회와 국제회의 등 행사나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서울에 있는 다양한 유니크베뉴를 활용한 행사와 팀빌딩 등 연계 프로그램 아이디어는 유니크베뉴를 활용한 마이스 콘텐츠 개발 부문에 응모하면 된다. 지속가능한 마이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 부문은 친환경과 사회공헌 등 지속가능성 요소를 반영한 아이디어가 공모 대상이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서비스인 따릉이를 활용한 체험관광, 골목투어, 마을관광 등 서울이 보유한 관광자원을 활용하면 된다.
공모작 접수는 다음달 25일까지다. 6개월 이상(사업자등록증 기준 2020년 11월 25일 이전 설립) 서울에서 운영 중인 관광·마이스 관련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업 간 상호 협업을 통해 공동 아이디어를 제출해도 된다.
총 상금은 2억원. 당선작은 2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000만원의 지원금과 실제 사업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공모전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선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