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美 농무부 인증받은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바디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1위다.

닥터 브로너스는 163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퓨어 캐스틸 솝은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받은 유기농 원료를 담아 세안할 때는 물론 샤워할 때 바디클렌저로도 쓸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다. 헴프씨드오일과 올리브오일, 호호바오일 등 다섯 가지 고농축 유기농 오일을 함유해 세안이나 바디워시 후 피부 속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유기농 식물성 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 계면활성제를 활용해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각질과 노폐물 등을 자극없이 씻어낼 수 있다. 베이비언센티드, 라벤더, 페퍼민트, 얼그레이, 티트리 등 12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향과 피부 타입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5대째 전통을 잇고 있는 브랜드다. 상업적 광고 없이도 21년 간 미국 유기농 비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뜻하는 브랜드 철학 ‘ALL-ONE!(올원)’에 따라 다양한 기부 및 캠페인 활동도 하고 있다. 재생 유기농업과 공정무역을 통해 원료를 수급하고 재활용(PCR) 플라스틱을 사용한다. 제조 공장을 100% 재생 에너지로 운영하는 등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추는 기후 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