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 '슬기로운 어린이날' 온택트 행사 풍성

어린이날 맞아 온택트 행사 봇물
안방에서 추억 쌓기
올해도 어김없이 어린이날이 찾아왔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상황이 녹록지 않다. 또한,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증가세를 보여 올해 어린이날에도 ‘집콕 생활’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날 활력을 더해줄 ‘온택트’ 행사가 마련됐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의 팬미팅부터 콘서트, 뮤지컬 행사 등 ‘안방 1열’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신비아파트' /사진=CJ ENM

♦ ‘신비아파트’ 꽃미남 3인방이 뜬다…국내 애니메이션 최초 온택트 팬미팅 진행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어린이날을 위해 무료 행사를 선보인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다가올 5월 5일,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신비아파트 영통팬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돌 팬미팅 문화인 영통팬싸를 국내 애니메이션에 최초 적용한 사례로,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팬미팅은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 ‘강림’, ‘리온’, ‘이안’ 중 한 명과 통화할 수 있는 ‘캐릭터 통화 이벤트’부터 ‘팬레터 답장 이벤트’, ‘신비·금비와 함께하는 퀴즈쇼’, ‘신비아파트 특별판 스토리 최초 공개’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특히 구독자 304만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럭키강이’가 신비아파트의 도깨비 캐릭터 ‘신비’, ‘금비’와 함께 특별 MC로 나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신비아파트 영통팬싸’는 5월 5일 오전 10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에서 무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뮤지컬부터 콘서트까지…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추억 쌓기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 /사진=LG유플러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 부를 수 있는 즐거운 행사도 어린이들을 기다리고있다. 먼저,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이 어린이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해당 뮤지컬은 지난 2월 진행된 온택트 공연 생중계 라이브 영상을 온라인 시청에 최적화되도록 편집한 녹화본으로, 별빛 초등학교 친구들이 사라지는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귀신들에 맞서는 신비아파트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실제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홀로그램 효과와 박진감 넘치는 무대로 어린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온택트 뮤지컬은 5월 5일 저녁 8시 네이버TV 및 인터파크 공연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시청할 수 있다. 시청권은 네이버TV 후원하기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정가 1만 2천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할인가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택트 음악 콘서트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 주문형비디오(VOD)를 U+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한다.'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은 콩순이, 시크릿 쥬쥬, 또봇V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등장해 만화 주제가,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음악 연주 등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VOD 구매(가격 1만 4300원, VAT 포함)는 U+tv와 U+아이들나라, 롯데홈쇼핑 등을 통해 가능하다.

♦ 유익함+즐거움 잡은 이색 온라인 행사

국립과천과학관은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과학 토크 온·오프라인 콘서트 ‘놀다보니 과학?!’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과천과학관의 로켓공학자와 천문학자가 과학커뮤니케이터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는 돔 콘서트다. 어린이들의 관심사를 소재로 온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과학 토크와 함께 25m 크기의 천체투영관 돔 스크린 영상도 볼 수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롤러코스터, 전통놀이 투호 등 놀이기구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과학 원리와 기술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장난감이나 놀이 방법이 과학교육과 기술개발에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들도 소개해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과학의 만남을 새롭게 제시할 계획이다.

해당 행사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과학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안인선 과천과학관 연구원은 "돔 토크콘서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속에서 과학을 재발견하고, 생각보다 친숙한 과학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부산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테마파크 콘셉트로 ‘2021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인기 유튜버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 ‘제이제이 튜브’와 함께하는 랜선 파티부터 어린이 신춘문예 삼행시, 넌센스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집에서 온 가족이 안전하고 신나게 테마파크 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