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마켓 `온마(주)`, 우수인재 양성 위해 SDU 산학협력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온마(주)는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온마 임직원이 입학 시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일부 장학혜택을 받게 됐다.

앞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열린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 실천적 역량, 대외지향적 기상을 지닌 진취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부가 선정한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으로 시공간 제약 없는 강의를 통해 산업체 재직자의 전문 인력 발전 기회와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돕고 있다.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법무행정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디자인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30개 전공 신/편입학 학위 과정과 39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정부 및 대학 국제 교류뿐만 아니라 서울교대, 한국외대, 항공대 등 전국 72개 대학과 학점교류 연합 대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이영수 총장 직무대행은 “온라인 마케팅 휴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랜서 마켓 온마(주)와 온라인대학의 선두주자 서울디지털대학교 양 기관의 산학협력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다양한 전공 및 자격증 교육과정 수강을 통해 현장의 실무에 더해 이론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금번 우리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과 번영을 도모할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온마 주식회사 정운화 대표는 “맹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불위야 비불능야(不爲也 非不能ㅑ也)라 하셨다. 하지 않는 것이지 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는 뜻이다”라며 “모든 직원이 존중받고, 각자 자기의 업무영역에서 전문성을 배가시키며, 임원진이 되고자 하는 직원은 석사, 박사 학위 취득까지 기꺼이 지원하는 회사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 등 51.8%의 국내외 명문 대학원 진학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사이버대학 최초로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미국 캐롤라인대, 경희대 등 14개 대학원과 자매결연이 맺어져 있어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학위를 받은 온마 임직원이 자매결연 대학원 입학 시 매 학기 수업료 10~50%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