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비규제지역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413가구 공급

전용 59~84㎡ 413가구, 4베 위주 평면 설계와 스마트홈네트워크 시스템 적용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이천~문경 중부내륙철도 등 개발호재 많아
한국토지신탁이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에서 아파트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를 공급한다. 비규제지역인 데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등 상품력이 좋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장호원읍 진암리 68 일대에 건립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동 413가구(전용 59~84㎡)로 이뤄진다. 개발업체인 그래도가 시행하는 프로젝트다. 시공은 우방산업과 동아건설산업이 담당한다.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이용하기 편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을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거실에 우물천정과 고급 아트월로 꾸며진다. 또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통학차량 정차구간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월패드(10인치)를 이용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공동현관 방문자 확인, 에너지 원격검침, 디지털 도어락 등을 제어할 수 있다.인근 진암 IC를 통해 경기 남부지역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6공구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있다.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다. 1차 계약금 500만 원을 내고,나머지는 한 달 후 내면 된다. 전용 85㎡ 이하로 구성돼 추첨제 60%, 가점제 40% 비율로 당첨자를 뽑는다.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이어서 경기·서울·인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견본주택은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48의4에 마련돼 있다.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