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습부터 관리까지"... 초등수학 홈스쿨링 돕는 `와이즈캠프` 판다수학

코로나19로 인해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다. 한글을 제대로 익히지 못하고, 덧셈이나 뺄셈과 같은 기초적인 수학 능력이 또래보다 떨어지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 이처럼 기초학력 학습 부진으로 생기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학습관리와 커리큘럼이 필요하다.

와이즈캠프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를 줄이기 위한 초등 홈스쿨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학의 경우 `판다수학`이라는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생의 수준에 맞는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판다수학은 `연산`과 `기본`, `발전`, `심화` 등 네 가지 단계로 나누어 수준별 학습을 제공한다. 먼저 첫 번째 단계인 `연산`은 사칙연산과 연산판다로 학습한다. 바르고, 빠르고, 정확한 연산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계산력은 물론 교과 개념까지 한 번에 잡는 연산학습이 가능한 단계다.

두 번째 단계인 `기본`은 개념판다와 유형판다(진단평가)로 학습한다. 428개의 개념 강의와 더불어 교과 단원별 대표 유형 문제로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콘텐츠다. 1,100개의 대표 유형 문제풀이로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 전 진단평가를 통해 수학 실력 측정이 가능하다.

세 번째 단계인 `발전`은 문장제판다와 실력평가로 이뤄져 있다. 지난 1월 초 새롭게 오픈 된 문장제판다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며 문제해결력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다. 또 복합 유형의 시험 대비 학습도 이뤄진다.마지막 `심화` 단계는 사고력판다, 최상위판다로, 사고력 수학 쪽에서 최상위 교재로 잘 알려진 팩토수학 교재와 연계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최고난이도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 최상위권 도전을 위한 학습이 가능한 단계다.

특히 발전 단계의 문장제판다와 실력평가, 그리고 심화 단계의 사고력판다는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 이 덕분에 다양한 형태로 실시되는 수학 수행평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접목한 말뼈사전, 개뼈노트, 교과서 글뼈읽기 등의 콘텐츠를 통해 수학 개념을 비주얼로 쉽게 이해하고, 또 직접 써보며 정리할 수 있다.비주얼씽킹 학습법은 실제 수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학습법으로 교과 연계성이 높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기억력 등 학습 능력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실제로 수학 수행평가 시 비주얼씽킹의 개뼈노트가 도움된다는 학습 후기가 많다. 개뼈노트는 직접 정리하고 배운 내용을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교과 핵심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다. 이는 초등수학에서 전개도를 그리거나 만들기 서술형 문제 풀기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와이즈캠프는 또한 전과목 라이브 화상 수업을 통해 수학 과목에 대한 완벽 코칭도 이뤄진다. 라이브 화상 수업은 라이브 화상 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이 함께 실시간으로 학습하는 시간을 갖는다.전 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진행하고, 또 학생들이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때 친구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설명하며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수학 전문 선생님들을 통해 이루어지는 수학 맞춤 라이브 화상수업도 진행된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5월 3일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해 7세의 한글, 국어, 수학, 영어 학습 등을 돕고, 7세를 위한 비주얼씽킹 학습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누리와캠 정회원 등록 시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5월 무료 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과 초등 급수 한자 문제집을 전원 증정할 뿐만 아니라 총 200명을 추첨해 드림아트 미술 세트, BHC 뿌링클 치킨 세트, 백화점 상품권, 아이스크림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