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높이확장형 케이지 등 멸균 제품군 유럽 인증
입력
수정
유럽 공략 박차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제조자 멸균 제품(제조 당시 멸균 처리한 제품)군에 대해 유럽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높이확장형 요추 케이지, 요추 척추경 나사못, 경추 측괴 나사못 등 3가지 군이다. 확보하고 있는 사용자 멸균 제품군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럽 시장은 최근 척추임플란트 수술제품이 멸균 제품으로 변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척추경 나사못의 경우는 모든 제품군에서 멸균 제품이 쓰이고 있다. 글로벌 대기업의 경우 멸균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 못해, 회사는 이번 인증으로 유럽에서 의미있는 시장 점유를 예상 중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에 인증받은 높이확장형 요추 케이지 중에서 측방삽입형 케이지의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호주를 비롯해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서도 측방삽입형 케이지의 수요가 증가세란 것이다. 한국도 추세를 타고 있다고 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유럽과 호주에 높이확장형 케이지로 진입한 회사는 글로버스 메디칼 뿐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유럽과 호주 시장의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최근 제2공장 완공으로 생산량 증대의 준비도 마친 상태다. 유럽 인증, 미국 보훈병원과의 계약체결, 높이확장형 제품을 중심으로 한 60여개 대리점 계약 완료 등으로 하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멸균 제품군의 CE 인증으로, 척추 임플란트 시장의 글로벌 기업과 유리한 입장에서 협상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 생산물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현재의 생산전략을 다시 수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