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아, 우리 AI가 감독하는 시험 같이 보자!
입력
수정
우리 아이들의 첫 AI 시험, NSAT AI 학력 경시대회 …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공동대표 진은숙, 여원동)’가 NSAT AI 학력 경시대회 응시자 모집 확대를 위한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많은 응시자들이 학습 몰입에 대한 동기부여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한 만큼 많은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6월 25일까지 이벤트 진행 … 7월 10일에 시행될 AI 학력 경시대회에는 AI 감독관 도입
NSAT, 집에서도 안전하게 내 실력을 전국단위로 점검할 수 있는 AI 학습진단 서비스로 기대 모아
이번 이벤트는 국민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게시판 ‘톡톡톡’을 통해 6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NSAT AI 학력 경시대회 응시 접수자가 본인 계정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해당 게시물을 공유한 뒤 이벤트 참여하기를 신청하면 응모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엠스쿨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AI 학력 경시대회에 관한 상세 사항은 홈페이지(https://competition.iamservice.net/competition/)에서 볼 수 있다.AI 감독관이 도입될 제1회 NSAT(NHN Scholastic Aptitude Test, 엔셋) AI 학력 경시대회는 오는 7월 10일에 개최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응시 가능한 NSAT AI 학력 경시대회는 수학과 영어 두 과목의 기초학력을 점검할 수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저하된 학습력을 강화하고 자기주도 학습의 길을 찾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기업의 입사 시험에 활용되는 AI 감독관과 평가 시스템을 적용해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HN에듀 관계자는 “아이들이 경험할 첫 AI 시험인 NSAT AI 학력 경시대회는 온라인 학습 시대에 최적화된 형태로 AI 감독관 도입을 통해 집에서도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다”며 “전국 단위로 내 실력을 가늠하고, 강점과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는 NSAT의 AI 학습진단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에듀는 전국 12,700여 개의 학교와 6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NHN에듀는 NHN AI교육평가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NSAT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AI 전문 기업의 노하우가 담긴 각종 교육 평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제공=NHN,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