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아토피 치료목적 임상, 국제학술지 등재"

'The Journal of Dermatology' 게재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의 치료목적 임상시험과 관련된 논문이 피부과 분야 국제학술지(The Journal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현재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에 대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이번 논문은 인하대병원 피부과의 최광성 교수가 5명의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치료목적사용 임상시험 결과를 담았다. 논문에 따르면 5명 환자 중 4명에게서 효능평가점수가 50% 이상 개선됐다. 이 중 2명의 환자에게서는 줄기세포치료제의 치료 효과가 각각 3년과 2년 이상 유지됐다. 이러한 장기적 효능이 기존 치료제들과 비교할 때 가장 큰 차별성이란 설명이다. 또 참여 환자들은 기존 치료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었다.

논문이 등재된 학술지는 일본 피부과 협회와 아시아 피부과 협회가 협력해 발행한다.

치료목적 임상시험의 결과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지난해 12월 완료한 SCM-AGH 임상 1상의 초석이 됐다. 1상에서도 SCM-AGH는 논문의 연구 결과와 마찬가지로 임상에 참여한 19명의 환자 중 13명에게서 효능평가점수가 50% 이상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13명 환자 중 12명에게서는 장기적인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 1상 결과도 학술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지난 2월 SCM-AGH의 임상 2상을 개시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