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은에 지식산업센터 선보여

오피스텔 'THE GL' 420실도
부동산 개발업체인 GL(지엘)이 다음달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투시도)과 오피스텔 ‘THE GL’을 선보인다. 서울 서북부 관문에 자리하는 데다 한강 조망권도 갖춘 복합단지여서 관심을 끈다.

한강과 인접한 덕은지구 업무 11·12블록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6층~지상 21층 2개 동(A·B동), 832실(연면적 12만8782㎡) 규모다. 오피스텔은 지상 23층 1개 동, 420실(전용 29~60㎡)로 구성된다. 단지 1층에는 총 58실의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는다.한강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지상 4층을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VIP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함한 로비층으로 설계했다. 4층 이상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에서도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층별 ‘한강 뷰 라운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4층 커뮤니티 공간을 A타워와 B타워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브리지로 연결하고 4층 옥상정원과 A·B타워 각각의 옥상정원을 설치한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청약 규제, 분양권 전매 제한 등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오피스텔도 지식산업센터와 마찬가지로 덕은지구 맨 앞자리에 들어서 한강 조망을 확보할 전망이다. 3층 일부 실에 테라스 특화 설계를 도입하고, 4~23층도 한강 조망(일부 실 제외)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교통여건이 좋다. 자유로와 강변북로 가양대교 등을 통해 서울 마포, 종로, 마곡 등으로 오가기 편하다. 여기에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원종~홍대선 덕은역(가칭)이 개통하면 서울 서부권으로 이동이 쉬워질 전망이다.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425의 94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