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침산 생활권에 랜드마크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 선봬
입력
수정
지하2층~지상 27층 아파트 499가구(전용 78~84㎡)와 오피스텔 69실로 구성대구 북구의 중심지인 침산생활권에 교통과 교육여건을 잘 갖춘 푸르지오 단지가 들어선다.
달산초 등 교육과 도시철도 3호선 등 교통 여건 뛰어나
대우건설은 다음 달 북구 노원동1가 228 일대에서 ‘침산 푸르지오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에 아파트 499가구(전용 78·84㎡)와 오피스텔 69실(84㎡)으로 이뤄진다.시행은 넥서스가 맡았다.
북구와 서구 생활권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입집에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교통 인프라도 좋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광역 교통 수단인 서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SRT가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과 서대구역(2021년 예정)이 근거리에 있다. 북대구IC, 서대구IC, 신천대로 등을 통해 대구 전역은 물론 외곽지역까지 오가기 편하다. 팔달로 및 침산남로 4차선 대로변이 연접해 있다.
단지명에서 보듯 인근에 학교가 많다. 침산초, 달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달성초, 경일중 등 반경 1㎞ 내 있다. 침산동 사교육시설과 대구시립북부도서관도 가까운 편이다. 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침산생활권에 있는 이마트⋅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팔달시장⋅대구복합스포츠타운⋅오페라하우스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북대구세무서⋅대구북부경찰서⋅DGB대구은행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신천, 금호강 등 수변 환경과 침산공원⋅해바라기공원⋅연암공원⋅달성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다.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형 단지로 꼽힌다.
단지는 푸르지오를 상징하는 그린 색상과 골드 라인을 적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고급스러운 식재와 섬세한 마감으로 차별화된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또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조성한다.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로 설계된다.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다.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관리⋅차단하는 공기청정시스템(5ZCS)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에는 공용부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LED 디밍 시스템과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설비가 설치된다.
모든 가구에 현관창고 공간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실내에는 LED조명,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등을 설치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교통부터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며 “인근 침산동뿐 아니라 북구와 서구의 편의시설을 두루 이용하기 편한 데다 배후수요도 풍부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328의1(동대구역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