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다음달 부산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499가구 공급

초읍2구역 재개발 총 756가구 중 전용 59·84㎡ 499가구 일반분양
제3만덕터널, KTX-이음,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검토중) 등 개발호재 풍부
코오롱글로벌이 다음달 부산 부산진구에 '초음 하늘채 포레스원'을 공급한다. 초읍2구역을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제3만덕터널 등 교통 호재가 많아 관심을 끈다.

초읍동 556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9개동, 756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 물량은 499가구(전용면적 59·84㎡)이다. 초읍동 일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해 1만여 가구의 아파트 주거타운으로 변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제3만덕터널, KTX-이음,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검토 중) 등 교통 개발사업도 잇따르고 있다. 북구 만덕동에서 연제구 거제동까지 2.24㎞를 잇는 제3만덕터널은 내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되면 만덕1·2터널과 만덕대로의 우회도로 역할을 해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 부산진구 초읍동 등 일대 도로망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과 편의시설도 많다. 초읍초 초읍중 부산진고 등 초·중·고교가 인근에 있다. 공공도서관인 부산광역시립 시민도서관도 가깝다. 홈플러스, CGV,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주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옆 초연근린공원과 초연근린공원 체육관이 있어 자연학습마당(생태연못), 마을웰빙마당(게이트볼장), 숲모험놀이터를 비롯해 배드민턴·탁구 코트를 갖춘 체육관, 체력단련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어린이대공원, 백양산, 부산시민공원 등이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내부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과 탑상형으로 설계된다. 난간 없는 입면(측면)분할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더한다. 하늘채만의 모듈 시스템인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유상옵션)가 제공돼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집 내부 구조를 바꿔볼 수 있다. 지능형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인 ‘IoK’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들어선다. 피트니스·GX(단체운동)룸, 스크린골프가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등 건강을 위한 운동공간이 조성된다. 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등 문화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경로당, 코인세탁실, 펫그루밍룸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도 차별화한다.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된다. 단지 내부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 미세먼지 신호등 및 조명형 미스트폴 등을 배치한다. 워터라운지, 핀오크그로브 등 자연을 테마로 한 휴식 공간들도 마련될 예정이다.지하주차장의 높이는 2.7m로 설계했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4대로 여유롭게 확보했다. ‘모듈 주차장’ 설계를 통해 기둥 사이에 차량 2대만 주차할 수 있게 배치한다. 지하에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를 가구당 1개씩 제공하고 지하 1층에는 무인택배함이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동래구 충렬대로 144에 마련되고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병행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3월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