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AI중개사대학, 부동산서비스업계 취업을 위한 중개실무 기본과정 개설
입력
수정
‘한경AI중개사대학’ 중개실무 기본과정 1기 개설부동산서비스업계 진출자의 취업을 돕는 교육과정이 열린다.
소속 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 취업을 위한 실무 교육
수료 시 강남 유명 중개법인 등에서 우선 채용 기회 제공
1기생 한정 수강료 특별 할인 혜택
한경닷컴은 공인중개사의 업무효율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솔루션 멤버십 ‘한경AI중개사’의 첫번째 교육과정으로 ‘한경AI중개사대학 중개실무 기본과정’을 개설한다.특히, 이번 과정은 중개법인과 중개사무소, 종합부동산회사 취업 희망자에게 최적화된 교육으로 준비됐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최고의 교수진을 초빙하는 것은 물론 현업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선별해 핵심적인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아울러 수강생이 과정을 마친 이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채용 희망 업체 풀도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은 ‘한경AI중개사대학’의 교육 수료생의 구직 활동을 돕고 아울러 보다 좋은 인재를 찾길 원하는 부동산서비스업 관련 업체에도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인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희망 업체의 가입을 받고 있다.이미 ‘한경AI중개사대학’의 인재 네트워크에는 중소형빌딩 중개업계를 대표하는 강남의 유력 중개법인들이 상당수 가입했다.
㈜알이엠부동산중개, 원빌딩부동산중개㈜, 리얼티코리아부동산중개㈜, ㈜더빌딩부동산중개, ㈜더스타빌딩부동산중개, ㈜시너지부동산중개, ㈜드림빌딩부동산중개 등(6월 1일 현재 기준, 무순)으로 이 업체들은 본 과정의 수료생이 입사 지원할 경우 우선 채용하거나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더 적극적으로 채용 의사를 밝힌 곳도 있다.모 중개법인 대표는 “수료생이 면접에 합격해 입사한 이후 해당 법인이 정한 일정 요건을 갖추게 되면 본 교육과정 수강을 위해 낸 수강료를 보너스 형태로 지급할 수도 있다”며 “빌딩 중개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적극적으로 실력을 다져온 인재가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중개법인 대표 또는 담당자들은 본 과정의 교육내용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내리며 높은 기대를 내비쳤다. 실질적인 내용으로 압축해 교육과정을 구성한 것 같다는 평가 못지않게 특히 블로그나 온라인 검색 광고, 유튜브 활용 교육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다.
아울러 계약서 작성이나 중개사고 사례, 행정계획과 건축법, 세금 등 중개업무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은 물론 빅데이터와 프롭테크를 활용한 컨설팅 방법론까지 교육과정에 포함돼 있어 수료생들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평이 많았다.공인중개사 자격 취득자는 중개법인이나 중개사무소에 소속 공인중개사로 취업할 수 있고, 공인 자격 미취득자는 중개보조원으로 일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중개업을 비롯한 부동산서비스업계 전반에 걸쳐 과거보다 젊은 20~30대가 많이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아울러 제2의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중장년층 역시 여전히 많다.
강남의 한 중개법인 팀장에 따르면 “같이 일하는 팀장들 중 한둘 정도를 빼곤 전부 억대 연봉을 달성했지만 그 과정이 결코 쉬운 것만은 아니다. 중개업에 뛰어들어 1~3년은 대개 힘든 시기를 거치기 마련인데 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워내야 성공할 수 있다. 대기업이나 공무원과 달리 짜여진 틀에 따라 정해진 일만 하면 되는게 아니어서 힘들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만큼 개개인의 능력과 노력에 따라 훨씬 빨리 성공할 수도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실질적이면서도 최신 트렌드에 맞는 것들을 먼저 배우고 익힌다면 경쟁력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될 걸로 기대된다. 비슷하게 시작한 다른 분들보다 훨씬 빨리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과정은 12강 총 36시간으로 구성됐고, 주말반과 평일 저녁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6월 19일(토)에 주말반이 개강하고, 평일반은 22일(화)부터 시작된다.교육관련 궁금증과 '인재 네트워크' 가입 관련한 사항은 ‘한경AI중개사대학’ 사무국에 전화(1588-4806)로 문의하면 된다.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