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 5일 `About Us (Feat. 유라)`로 초고속 컴백…美친 음색 조합 성사
입력
수정
4일 소속사 EGO Group은 "CHE가 오는 5일 새 싱글 `About Us (어바웃 어스) (Feat. 유라(youra))`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CHE는 지난 4월 발매한 싱글앨범 `FACETIME` 이후 2개월 만에 빠르게 컴백한다. `About Us`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어쿠스틱 드럼 리듬이 사운드의 깊이를 더한 얼터네이티브 R&B 곡이다. 사랑하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 헤어지기로 결심했지만 연인을 보고 다시 흔들리는 혼란스러운 남자의 마음을 현실적으로 표현했다.
퓨처 베이스(Future Bass), 레트로 소울(Retro Soul), 얼터너티브 록(Alternative Rock) 음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유라가 `About Us` 피처링에 참여하며 CHE와 첫 호흡을 맞췄다. 기리보이, 웨이체드, 그루비룸, 릴러말즈, 카더가든, 오왼, 코스믹보이 등 실력파 가수들과 협업해온 유라가 개성 가득한 CHE와는 또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CHE 또한 지난 4월 발매된 다운(Dvwn)의 두 번째 EP 앨범 수록곡 `허밍 (Feat. CHE)`에 피처링과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는 등 폭 넓은 컬래버레이션을 펼치고 있다. 또한, CHE의 감성과 곡 메이킹 능력이 업계에서 주목 받으며 많은 아티스트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CHE는 지난해 10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Bright (브라이트) (Feat. sogumm, BewhY)`로 정식 데뷔한 신예다. `Bright`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CHE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감각적인 색깔이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CHE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와 진정성은 `Bright` 이후 `PINE (파인)`과 `FACETIME`에 이어 이번 `About Us`에도 분명하게 담길 예정이다.
유라가 지원사격한 CHE의 새 앨범 `About Us`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