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금융위원회 정례회의

6월 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금융위원회 정례회의



오늘 금융위원회의 정례회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카카오페이의 손해보험 면허 예비 허가, 토스뱅크의 인허가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계획입니다.

한편 국내 유일의 배터리 전문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1`이 오늘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전기차 배터리 3사를 비롯해 약 300여개의 업체가 배터리의 안전성과 차세대 기술력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국내 최대 규모 기업설명회 축제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페스티벌`도 오늘 열립니다. 그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국내 CEO 27명과 41명의 전문가가 혁신 사례를 발표할 전망입니다.

이어서 한국은행이 올해 1분기 국민소득 잠정치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달 발표한 수정경제 전망에서 올해 경제성장률을 4%로 내다본 가운데 기존 속보치였던 1.6%에서 추가 상향 조정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2019년 국민 계정 확정치와 2020년 국민계정 잠정치가 오늘 발표될 예정이고 통계청이 5월 고용동향도 공개할 계획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 이후 고용시장이 얼마나 회복됐을지에 이목이 집중된 상황입니다.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부터 프랑스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경을 다시 개방할 예정입니다.

또 독일에서는 1분기 노동비용지수와 4월 무역수지가 공개될 계획이고, 중국에서는 5월 소비자 및 생산자 물가지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민주당은 하원 표결을 위한 인프라 법안 준비 절차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민주당은 공화당의 지원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인프라 법안을 채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또 상무부가 오늘 4월 도매재고지수를 발표할 계획이고 이어서 에너지정보청이 주간 원유재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주간 MBA 모기지 신청건수가 오늘 나오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