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재학생 대상 'On 학습컨설팅' 성료
입력
수정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 겪는 성인학습자 대상고려사이버대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이의길)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1:1 학습컨설팅(이하 ‘On 학습컨설팅’)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줌(zoom)’ 통한 비대면 1:1 컨설팅 진행
해외 거주 재학생 다수 참여
On 학습컨설팅은 시험 전략 및 예·복습, 시간관리, 학습환경, 노트 및 과제물 관리 등 학업과 관련된 문제뿐만 아니라 학습 동기, 자존감, 효능감 등 개인의 심리적 상태에 이르기까지 학생이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연구교수가 1:1로 상담을 진행하는 고려사이버대만의 특화된 컨설팅 프로그램이다.공부 의욕은 있지만 학습 방법을 몰라 성적이 나오지 않거나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학습자, 또는 온라인 학습법과 대학 학습법이 궁금한 학습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은 지원자가 다수 몰려 신청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On 학습컨설팅을 진행한 고려사이버대 교수학습혁신센터 이은택 연구교수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1:1 상담이 이뤄져 컨설팅 대상자 절반 이상이 학습 고립감을 호소하는 해외 거주 학생이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생들과 소통했고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며 “공부와 대학 생활 전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국에 거주하며 On 학습컨설팅에 참여한 유기옥 학생(한국어·다문화학부 1학년)은 “연구교수님으로부터 학습시스템 활용 방법과 학부 전망, 진로 계획, 수업계획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컨설팅을 받고 이번 학기 수강을 잘 마칠 수 있었다”며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여러 가지 교육지원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한편,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는 십수년에 걸친 교수학습혁신센터의 조직 확대를 통해 온라인 교수법·학습법 연구에 투자해 왔다. 특히 효과적인 학습법을 개발하고 학습컨설팅,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대에 적응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