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애인있어요'…싸이월드 인기 배경음악 리메이크

과거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BGM)으로 인기를 끌었던 프리스타일의 'Y',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등이 새로운 감성으로 리메이크된다.

싸이월드 운영권을 보유한 싸이월드제트와 음반기획사 슈퍼맨씨엔엠은 11일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음원 라인업을 1차로 공개했다.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는 싸이월드의 배경음악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인기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수들이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소유,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 등 현재 세대의 취향에 맞는 감성과 음색을 지닌 가수들이 리메이크곡을 부른다는 사실이 앞서 공개됐다.

이날 발표된 리메이크 음원 라인업에는 프리스타일 'Y'·'수취인불명',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진원의 '고칠게',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 모세의 '사랑인 걸', 프라이머리의 '자니', 노블레스의 '후회는 없어' 등이 포함됐다. 슈퍼맨씨엔엠 측은 "프로젝트의 첫 곡은 싸이월드 BGM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곡으로 이달 중 발매된다"고 전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은 2000년대 인기 음원을 가늠하는 한 척도였다.

최근 대중문화계에선 레트로 유행과 함께 2000년대 문화가 향수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과거 싸이월드 인기 배경음악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