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BGM 2021' 라인업 공개…'Y'·'애인있어요' 등

감성 자극 추억의 노래들
이달 중 첫 음원 발매
가호·소유·에일리·황치열 등 가창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라인업 /사진=각 소속사 제공
'싸이월드 BGM 2021' 음원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11일 싸이월드제트는 음반기획사 슈퍼맨씨엔엠과 공동 제작 중인 '싸이월드 BGM 2021'의 1차 음원 라인업을 공개했다.슈퍼맨씨엔엠에 따르면 '싸이월드 BGM 2021' 라인업에는 '고칠게'(진원), '기억을 걷는 시간'(넬), '눈의꽃'(해외곡), '사랑인 걸'(모세), '수취인불명'(프리스타일), '애인있어요'(이은미), '자니'(프라이머리), '후회는 없어'(노블레스), 'Officially missing you'(해외곡), 'Y'(프리스타일)이 포함됐다. 이 중 해외곡 2곡은 저작권 동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싸이월드 오픈을 준비 중인 싸이월드제트는 슈퍼맨씨엔엠과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하고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알린 바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오픈에 맞춰 BGM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국내 한 대형 음원플랫폼 회사와 손을 잡고 온라인 음원서비스 구축에 들어갔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들이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앞서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소유,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이 포함된 1차 가창자 라인업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슈퍼맨씨엔엠 측은 "'싸이월드 BGM 2021'의 첫 곡은 '싸이월드 BGM'하면 가장 먼저 생각는 곡으로 이달 중 발매된다. 공개된 1차 가창자와 음원 리스트를 통해 누가 어떤 곡을 부를지 상상하는 재미로 기대와 궁금증을 동시에 자아내고 있다"며 "2000년대 음원 시장의 한 축이었던 싸이월드가 재개를 앞두고 레트로 열풍이 몰아치고 있는 음반 시장에서 부활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완성할 2차 가창자 라인업도 곧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