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NOW] 도쿄 캠핑카 전시회 2021
입력
수정
한경닷컴 더 라이피스트
이번 행사는 도쿄도 캠핑카 전시회로는 가장 큰 행사로 최근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차박여행'에 걸맞은 최첨단 편의 장치가 대거 선보였다.일본의 캠핑카는 크게 3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트럭을 개조해 넓은 공간을 사용하는 트럭형 캠핑카와 도요타의 원박스카인 '하이에이스'를 개조한 차량도 많다. 트럭에 비해 공간은 좁지만 승차감이 좋고 평상시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있다.마지막으로 차량 유지 비용이 비싼 일본 특성상 경캠핑카(660cc이하) 시장도 매우 크다. 차량 크기를 크게 변화하지 않고 내부 공간을 변환시키는 스타일과 차 폭과 천정을 높이는 방법, 그리고 숙박 시에만 천정을 올려 침실 공간으로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경캠핑카의 경우 원화로 약 3천만 원부터 옵션에 따라 가격이 올라가며 원박스카의 경우 풀 을 적용하면 1억을 넘긴다.
코로나 이후 인적이 드문 곳으로 캠핑이나 차박이 유행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인 듯하다. 특히 한국에 비해 국토면적도 크고 숙박비가 비싼 일본에서는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 매니아는 은퇴 후 부부가 캠핑카로 전국을 돌며 생활하는 사람도 TV를 통해 자주 소개된다.
<한경닷컴 The Lifeist> Cona KIM / JAPAN NOW 편집장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 문의 : the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