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팔봉산감자·6쪽마늘축제 비대면으로…22∼23일 온라인 판매

충남 서산시는 지역 특산물인 팔봉산감자와 서산6쪽마늘 판촉을 위해 22∼2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말과 다음 달 초 개최 예정이던 팔봉산감자축제와 서산6쪽마늘축제를 비대면 행사로 전환하기로 하고 마련한 첫 행사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팔봉산감자 라이브 커머스는 22일 오전 11∼12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상생상회'를 통해 진행된다.

팔봉산감자 10kg이 시중보다 10% 할인된 1만3천900원에 판매된다. 서산6쪽마늘 라이브 커머스는 23일 오후 6∼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셰프의 팔도밥상'을 통해 펼쳐진다.

6쪽마늘 1단(50알)이 2만1천원에 판매되고, 이원일·오세득 셰프가 6쪽마늘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시는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 서산중앙호수공원 주차장에서 마늘, 감자, 양파 등 주요 농산물 승차형 판매 특판전도 연다. 공용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TV홈쇼핑 판매와 우체국 쇼핑몰, 서산뜨레 등과 연계한 온라인 할인행사도 마련할 방침이다.

2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대전 안영동 농협유통센터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서산6쪽마늘과 감자 특별 판매전도 연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비대면 판매가 지역 농산물의 유통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